방명록

Hidden
This field is for validation purposes and should be left unchanged.
윤경님, 온라인 전시해설로 뵐 수 있어서 반가웠습니다. 윤경님 의견에 공감하며 더 많은 사람들이 기억할 수 있도록 함께 했으면 합니다. 고맙습니다 ^^

열군

정말 소중한 공간을 마련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기억한다는 것이 무엇인지, 우리가 정작 금지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지, 70년 전의 전쟁 피해 중 정작 회복되지 않은 것은 무엇인지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었어요. 여러번 와서 봐야겠어요. 오프라인에서도 추모와 기억의 공간이 만들어지면 좋겠어요!

윤경

김유정님, 랜선 도슨트 투어때 뵈어서 반가웠습니다. 온라인 전시관 해설은 상시사업으로 진행됩니다. 주변에 알려주시고 신청해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고맙습니다.

열군

슬또님, 전시된 사진 및 전시자료는 기재된 출처만 밝히시고 저장하시거나 사용하셔도 됩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고맙습니다.

열군

이렇게 좋은 전시 마련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온라인 전시장도 직관적으로 한 눈에 모든 것을 보기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도록도 구매했습니다. 전시된 사진은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면 저장도 되는데 이렇게 저장해도 저작권 괜찮은건가요~?

슬또

'허락되지 않은 기억' 온라인 전시관 랜선 도슨트 투어에 참가했습니다. 교과서에서 단편적인 내용으로 수업하고 지나가던 부분인데, 온라인 전시를 통해 당시의 사진과 설명을 들으니, 전쟁의 비극과 아픔이 더욱 입체적으로 다가와 기억에 많이 남았습니다. 수업시간에도 사이트에 방문해서 학생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보고 싶습니다.

김유정

좋은 전시 감사합니다.

시민

'허락되지 않은 기억 온라인 전시관'이 군인, 영웅, 승리, 힘에 의한 평화를 주된 메시지로 삼는 전쟁기념관의 전시와는 다른 전쟁피해자 중심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사회의 인권과 평화의 가치가 좀 더 풍부하게 이야기될 수 있는 기억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해민

노고에 감사를 드려요, 이렇게 잘 남겨 주셔서 후손들에게도 바른 공부의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이승만 / 팔복애비